90년(Since 1924)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장인 파스타 기업
백악관 국빈 만찬에서도 사용되는 루스티켈라 파스타는 이탈리아 전통 방식 그대로 소량 생산되는 장인 파스타입니다.
전 세계 셰프들과 파스타 메니아들에게 사랑받는 프리미엄 파스타를 우리집 식탁에서 만나보세요.
아부루초(Abruzzo)은 유럽의 녹색 심장이라 불리울 만큼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합니다.
뒤로는 이탈리아의 등뼈와 같은 아펜니노 산맥 (Apennines)안의 여러 국립 공원이 있으며 앞으로는 지중해의 아드리아해가 아부루초 지방을 품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깨끗한 지역 중 하나인 이곳은 여러 전통 유산과 자연 보호 구역이 있으며 구시가지와 수도원의 고적함이 유럽 최고의 청정 지역을 보존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예로부터 이땅은 파스타에서 가장 중요한 깨끗한 물(아펜니노 산의 용천수)과 고품질의 밀이 생산되고 아드리아해의 해풍은 밀의 성장과 파스타의 건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부르초 지방의 밀과 올리브는 절벽과 산이 많은 지역 특성 상 평균보다 더 높은 지대에서 재배되어 독특하고 우수한 품종으로 진화해 왔고 지금은 세계적으로 그 품종의 가치를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루스티켈라의 Moscufo 공장은 이 천혜의 자연속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재배한 듀럼밀을 세몰리나로 만들어 반죽하고 이를 압출한 뒤 건조하는 모든 과정은 이 곳 Moscufo 공장에서 모두 이루어 집니다. 놋쇠 봉인이 된 전통스러운 포장까지 말입니다.
• Artisan Manufacturing Process
• Control of all stages of Manufacturing
• Production of high quality pasta
In 1989 RUSTICHELLA D’ABRUZZO S.A.S. was established.
1989년 최초 설립된 루스티켈라는 어떻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장인 파스타 브랜드가 되었을까요?
그 해답은 바로 전통과 장인 정신을 지키는 것입니다.
설립자 Peduzzi 형제는 가장 중요한 파스타의 품질에 집중하면 장인 파스타로서의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여러 미식가 네트워크와 미주 시장 공략에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미국 시장 내에서 가장 인정받는 장인 파스타 브랜드가 되었고 백악관 만찬에 초대될 만큼의 인지도와 퀄리티를 구축하였습니다.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고품질의 밀
Durum Wheat
지중해의 심장 아드리아해와 국립공원으로 둘러쌓인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밀과 물을 사용해 파스타를 제조합니다. 밀의 품종과 재배의 전과정을 루스티켈라에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파스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밀과 물입니다.
저온 건조 과정
Drying Process
4~5 시간 동안 90도 이상에서 건조가 수행되는 일반 파스타와 달리 약 35/40도에서 50 시간 동안 저온에서 천천히 이루어집니다. 이는 루스티켈라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밀의 풍미를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입이며 파스타의 제조 공정 중 가장 중요하고 인내가 필요한 마지막 공정입니다.
청동 형판
Bronze Die
면의 모양을 결정하는 청동 형판은 전통방식에서 기원합니다. 대량생산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테프론보다 수명이 훨씬 짧고 많은 비용이 들어가지만 거친 면의 표면을 생성하여 면이 소스를 더 잘 머금어 파스타의 맛과 풍미가 훨씬 좋아지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장인 정신과 혁신
Artisan & Innovation
장인 정신을 고수하고 고집스럽게 전통을 지키는 루스티켈라지만 새로운 혁신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엄격한 식품위생제조와 관련된 인증을 획득하고 새로운 영역의 파스타와 다양한 이탈리아 식품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파스타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to choose Rustichella d'Abruzzo
Primo Grano _ 프리모그라노
이탈리아어로 프리모(Primo)는 '처음'을, 그라노(Grano)는 '밀'을 뜻해요. 그 말처럼 프리모 그라노 라인의 파스타는 아브루초 지역에서 매년 7월경 처음 수확한 밀로만 만들어집니다.
루스티켈라는 최적의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 밀의 종자를 직접 개발하고, 첫 수확일에 맞춰 농부들과 함께 프리모 그라노 축제를 열 정도로 밀 그 자체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밀을 수확한 후에는 당일 제분하여 파스타를 생산하고 소스를 잘 머금을 수 있도록 청동 다이스에서 거칠게 뽑아낸 파스타는 오랜 시간 저온 건조하여 맛과 향을 그대로 간직합니다.